여유만만 우르

gom30.egloos.com

포토로그



2011/05/30 19:59

지난 주 지름결산 읽을거리

결산이라고 해봤자. 죄다 마블 시빌 워 관련이군요. 아무튼 도시조님께서 국내에선 구하기 힘든 그래픽 노블 원서들을 파셔서 거기서 시빌 워 관련만 샀습니다. 마음이야 더 사고 싶지만 돈도 없고. 베놈을 생각했는데 먼저 사신 분이 있어서..크윽.

프론트라인, 시빌 워 : 마블 유니버스 둘 다 국내에 정발된 시빌 워로는 알 수 없는 주변의 이야기들이 담겨있는 시리즈입니다. 시빌 워에서 스탬포드 사건 후 토니가 장례식에서 어벤저스의 후원자로 취급 받다가 뒤로 가면 아이언맨으로 대우받는데, 프론트라인에서 토니 스스로 아이언맨임을 밝히는 이슈가 있는 등 시빌 워 메인 이슈만으로는 부족한 이야기들을 메워주고 있습니다.

이 중에 프론트라인 1, 2는 시빌 워 : 스피드볼 이라고 제목을 바꿔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스피드볼이란 히어로의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. 스피드볼은 뉴 어벤저스의 수장 격의 히어로로서 시빌 워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스탬포드 사건이 일어나게 한 장본인이죠. 스탬포드 사건 이 후 죽은 줄 알았던 스피드볼이 발견되어 치료 받고 능력이 없어졌다가 다른 능력으로 바뀌면서 갱생되고 이 후 썬더볼츠의 페넌스가 되는 과정들이 다 담겨져 있습니다.

시빌 워 : 마블 유니버스는 말 그대로 마블 유니버스의 다른 히어로들의 이야기입니다. 센트리, U.S.에이전트, 베놈 등등. 이 중 베놈의 이야기와 썬더볼츠의 이야기는 국내에 정발된 썬더볼츠에 같이 들어가 있더군요.

사실 원서는 볼 자신이 없어서 꺼려왔었는데 이번에 마침 괜찮은 기회도 있었고 더불어 영어 공부하는 셈치고 보자라는 마음으로 샀는데... 넵, 제대로 영어 공부 중입니다. 맘 같아선 그냥 쓱쓱 지나가고 싶은데 눈은 영어 읽느라 바쁘고, 머리는 공부하는 것 같은 상태가 되고 쿨럭;;; 그래서 그냥 맘 편히 천천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.

아무튼 이걸로 한동안은 그래픽 노블 지르는 건 마무리해야죠. 딱 메인 스토리는 완성했으니.. 그런데 6월달에 쿠X빌에서 시공사 할인 또 한다던데... 과연 그 땔 무사히 넘길 수 있을련지;;;

덧글

  • 공국진 2011/05/30 20:57 # 답글

    오.....오옷! 시빌 워!!!!!
  • 우르 2011/06/01 20:42 #

    시빌 워입니다!!
  • 삼별초 2011/05/30 23:50 # 답글

    아이패드로 코믹스를 봤는데 화질이 좋더군요
    솔직히 그래픽 노블의 분량도 만만찮지 않아서 원서를 볼려면 이쪽도 나쁘지 않을듯 싶습니다

    스마트폰은 역시 뭐랄까 화면에서 좀 아쉽다는...
  • 우르 2011/06/01 20:42 #

    스마트폰은 그냥 웹툰용이죠-
댓글 입력 영역